coregun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을 잡다한 소식들을 전합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열대야도 이젠 옛말이 되어버렸고 요즘은 초열대야라는 말을 쓰더군요. 이렇게 더운 여름날 넷플릭스에서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어줄 공포특집 예능을 준비했으니 바로 좀비버스입니다. 그간 넷플릭스에서는 2019년에 "킹덤", 2020년에는 "스위트홈", 2022년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 등으로 좀비물을 성공시켰고, 세 편 모두 후속편이 제작되었다고 하죠. 좀비물에 진심인 넷플릭스가 새롭게 예능편으로 만든 좀비버스, 오늘은 이에 대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1. 좀비버스 세계관 

좀비버스는 어느날 갑자기 좀비들의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출연진들이 일정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서바이벌 예능이라고 합니다. 좀비를 소재로 한 작품들은 대부분 밀폐된 공간을 활용하는 경우들이 많았는데, 좀비버스의 예고편을 보면 야외촬영 분량도 제법 많더라구요. 역시 스케일 큰 넷플릭스인가요? 

좀비버스는 좀비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게임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할 법한 서울 시내의 다양한 장소들, 이를테면 홍대 거리, 월미도, 놀이공원, 대형마트와 같은 곳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접목시켜 시청자들에게 스릴과 재미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 됩니다. 

 

2. 출연자

전체 흐름을 이끌고 갈 노홍철과 박나래 그리고 복싱선수이자 배우 이시영, UDT 출신으로 가짜사나이와 피의게임, 그리고 활발해진 방송활동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덱스, 최강야규와 개인 유튜브활동으로 입담을 뽐내는 유희관, 1박2일의 딘딘, 아이돌그룹 빌리의 츠키, 조나단, 파트리샤 남매, 그리고 비뇨의학과 의원이자 유튜버 꽈추형 등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아이돌 그룹은 그렇다치더라도 상당히 특이한 조합이죠? 그래서 그런지 어떤 조화를 이룰지 전혀 예측이 안되네요. 

 

3. 좀비버스 구성과 진행방식 

장르가 예능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좀비 자체가 공포물이기 때문에 이를 오픈된 장소에서 실감나는 상황으로 연출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습니다. 좀비물에 진심인 넷플릭스가 등장하는 좀비들의 분장과 연기들에 엄청난 신경을 쓰지 않았겠나 추측해 볼 수 있겠구요. 예능경험이 많은 방송인들과 화제성이 높은 유튜버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예측하지 못했던 다채로움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좀비버스는 생존게임입니다. 10명의 출연자들은 좀비 떼 사이에서 끝까지 생존해서 월미도에 있는 대피선까지 무사히 도착해야 하는 최종미션을 가지고 좀비들에 맞선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때로 출연자들끼리 경쟁도 해야 하고, 협력도 해야 겠죠. 물론 이와중에서는 좀비가 되는 출연자, 혹은 서서히 좀비가 되어가는 출연자들도 생겨날 것 같습니다. 남은 출연자들은 그들을 케어하며 함께 갈 것인지, 아니면 버리고 갈 것인지 선택해야겠지요. 

 

4. 좀비버스 예고편 

티스토리 스킨 때문에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4P46Vxw_nkU

 

5. 방송일 

넷플릭스 좀비버스는 오는 8월 8일(화)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